안녕하십니까?
금오공과대학교 융합형 프로 메카트로닉스 인력 양성 사업단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.

융합형 프로 메카트로닉스 인력 양성 사업단은 “기계공학을 근간으로 전자공학을 포함한 타 학문과의 융합을 통해 지역 산업을 선도해 나아가는 도덕적이며 창의적인 프로 메카트로닉스 엔지니어 양성” 을 목표로 금오공과대학교의 메카트로닉스 관련 3개 학과가 기계시스템공학과로 통합되어 구성되었으며 현재 20명의 교수와 5명의 직원, 620명의 학생이 참여하고 있습니다.저희 사업단은 2014년 교육부에서 지원하는 지방대학 특성화 사업(CK-1)에 선정되어 2014년 7월~2019년 2월까지 50억을 지원받게 되었으며 이후 전국적으로 60개가 선정된 특성화 우수학과 사업에도 선정되어 12억 2천만원을 추가로 지원받게 되었습니다.  사업단 구성원 모두는 교육부에서 지원하는 이 같은 특성화 사업을 통해 저희 학과와 사업단이 국내 최고수준으로 발돋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노력하고 있습니다.

저희 사업단에서는 무엇보다도 전공역량, 창의/발명역량, 설계역량, 해석역량, 소프트웨어역량을 두루 갖춘 최고 수준의 메카트로닉스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 입니다.저희 사업단이 위치한 구미 국가산업단지는 국가 GDP의 5.9%를 담당하고 있는 세계적인 ICT 융ㆍ복합 생산 단지이며, 기계, 전기 및 전자 업종이 전체의 70%에 달해 메카트로닉스 인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. 따라서 저희 사업단에서 배출한 인력은 우수 인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산업체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.

저희는 국가에서 지원하는 이 같은 지원 사업의 의미를 잘 알고 있으며 그간의 다양한 교육, 연구와 산학협력을 통하여 축적한 경험을 토대로 지역과 국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단이 되도록 변화와 혁신을 이루어 갈 것입니다.

여러분의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. 감사합니다.